png 파일을 canvas 를 이용하여 그려보자.

먼저 png 파일을 리소싱한다.

이클립스 상에서 res->drawable 폴더를 만들고
new file 을 통해 리소싱.
폴더 밑에 해당 파일이 인클루딩했는지 확인한다.
이 때에, 잘 포함이 됐다면
gen -> ####.###.### -> R.java 파일 밑에
식별자가 자동으로 생성된다 
R.java 는 이클립스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파일임을 생각하자.

어쨌든

public final class R {
    public static final class attr {
    }
    public static final class drawable {
        public static final int icon=0x7f020000;
        public static final int obj1=0x7f020001;
        public static final int obj2=0x7f020002;
        public static final int tile1=0x7f020003;
        public static final int tile2=0x7f020004;
    }

과 같이 되고... (obj1.png , obj2.png tile1.png tile2.png 네 개의 파일을 리소싱한 상태이다)

이를 Canvas 상에서 불러 쓰기 위해서는

private Bitmap btile1,btile2,bobj1,bobj2;
...
@Override
public void onDraw(Canvas canvas)
{
btile1 = BitmapFactory.decodeResource(r, R.drawable.tile1);
btile2 = BitmapFactory.decodeResource(r, R.drawable.tile2);
bobj1 = BitmapFactory.decodeResource(r, R.drawable.obj1);
bobj2 = BitmapFactory.decodeResource(r, R.drawable.obj2);

canvas.drawBitmap(bobj2,xpos,ypos, null);

}